원초적 본능에 저항해야 부자가 되는가?

2022. 8. 22. 22:05부업, 투잡 트래커

반응형

일단 이 포스팅을 읽는 독자에게 묻는다.

대부분의 인간은 본능대로 살아가고 있다는 것에 동의하는가?

대부분의 인간은 부를 얻지 못하고 소수만이 부를 독점하고 있다는 것에 동의하는가?

그렇다면 본능대로 살아서는 부자가 되지 못한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도 있지 않을까.


현재 꽤 잘나가는 사업가이자 작가인 자청 역시 바로 이 점에 대해 많은 컨텐츠에서 소개한 바 있다.

타고난 유전자에 프로그래밍된 대로, 처한 환경에 따라 인간의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뿐 본질적으로 본능에 반하여 행동하는 인간이 몇이나 될까.

인간은 새로운 도전을 꺼려하며, 손실에 민감하고, 자기애에 대한 집착으로 현실에 안주하고 도전하지 않는 자신에 대해 합리화를 한다.

무언가 대부분의 남들이 얻지 못하는 것을 얻으려면 뭔가는 다른 의식과 도전이 필요한데 이를 얻는 수단은 대개 인간의 본능에 반하는 액션을 요구한다.

 

 

권투선수의 훈련을 생각해보자

자, 경기를 위해 맹훈련중인 권투선수가 있다.

이 프로선수가 상대가 펀치를 뻗을 때 인간의 본성대로 뒤로 물러서거나 가드를 하거나 눈을 감으면 어떻게 될까?

필시 일방적으로 두드려맞고 프로생활은 쫑나기 십상일 것이다.

매서운 펀치가 날아오더라도 뒤로 빠지는게 아닌 전진하면서 오히려 상대의 품으로 파고들고, 눈 앞에 날아오는 펀치도 눈을 뜨고 지켜봐야 한다.

즉, 인간의 본성에 반하는 행동을 할 수록 실력있는 권투선수라 할 수 있다.

이는 훈련과 의식통제의 문제로 부를 쫓는 많은 재태커들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다.

본능대로 살지 말라.

투자와 사업에 도전하고, 금전적 손실을 감수하고, 인생이 힘들어지는 걸 감수하라. 그게 무섭고 어렵지만, 부를 얻는 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