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3000 에서 기겁하는 개미

2021. 1. 17. 03:28주식코인 트래커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트래커 입니다.

코스피 3000돌파하면서 아마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었다고 들리니

주식의 관심도 없던 사람들도 뛰어 들고 있습니다.

증권사별로 금년들어 주식계좌 증가속도가 엄청나다고 하죠.

 

 

 

 

그런데 잿빛금요일(1/15)을 맞아 증시가 조정세를 보이니,

 

'내가 마이너스의 손 아닌가?'

'왜 내가 들어가니 떨어지지?'

"삼성전자 넣자마자 떨어지는게 있기없기?'

 

개미들의 아우성이 한창입니다.

계속 오르기만 하면 좋겠지만 주식 시장이 그렇게 아무나 다 호의적이진 않죠.

무지막지하게 오르다가 나온 조정이니 살짝만 빠져도 이제야 들어간 사람들은

작은 손실에 기겁하게 되어있습니다.

 

총 시드에서 3프로만 빠져도 그제서야 아~ 주식 내가 왜했지 하면서 우후죽순 빠져나가고,

그럼 다시 쳐 올라가는게 주식입니다.


주식은 결국 초보에게 냉혹할수 밖에 없는 이유는 그들은 작은 손실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죠.

사실 오늘 빠지는건 그동안의 상승으로 보자면 조정이라고 하기도 민망한 수치입니다.

멘탈 강하게 붙잡으세요. 5~6% 빠질수도 있겠지만, 

유동성 어디 안갑니다.

다시 올릴 때 내가 빠져있다면 그보다 억울할 일이 없겠죠.

화이팅입니다.

 

PS. 당분간 위아래로 차트가 흔들릴 겁니다.

오른다고 따라샀다가 바로 물리고, 떨어진다고 바로 뺐는데 다시 쳐올리는... 어처구니 매매 경보 1단계네요.

이럴 때는 차트보기에 신경쓰지 마세요. 내가 정한 매수가가 오면 강한 심장을 믿고 매수하시고, 자동매매로 원하는 수익률에 걸어두세요. 그것이 어처구니 매매 극복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