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오취리가 불편하신가?

2020. 8. 9. 23:00시사 트래커

반응형

의정부고 관짝 패러디가 최근 이슈네요.

 



의정부고 코스프레야 워낙 유명하니 학생들이 인종차별을 의도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가나 관짝 댄스
가나 관짝 댄스


오취리는 관짝소년단의 검은피부 분장을 한 패러디가 인종차별을 연상한다고 인스타에 불쾌감을 표시했죠.


그런데 여론은 처음에 오취리의 의견에 동조하는 듯 하다가 오히려 오취리를 비난하는 쪽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바로 이 문장이 시발인데요.


부드러운 뉘앙스의 한국말과 달리 영어는 한국인을 통으로 싸잡아 교육 좀 받아야될 사람들이라는 표현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외국인에게 한국을 설명할때는 우리도 종종 한국, 한국인을 통으로 싸잡아 설명 자주 하기 때문에 이상하다고 보이진 않네요

 


현재 넷상 여러 공간에서 과거의 행적자료를 끄집어 와서 묘한 논리가 여론을 끌어가고 있습니다.
그에 대해 몇몇 깨인 분들은 이렇게 반박을 올려주시네요.

 

 
저는 이번 이슈로 알게 된게 있습니다.

외국인이 국뽕 빨아주는 것만 좋아하지 한국을 비난하는 건 못참는구나. 태그 하나로 트집 잡아 본질에 물타기 하고 싶어하는구나.

상대 문화권의 통상적인 반응은 무시하고, 우리쪽 생각대로만 판단해서 마녀때리기 좋아하는구나.


 

이 사진 어떤 느낌 드세요?
저는 기분 나쁩니다.


우리 인종차별에만 민감하신건 아니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