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상하는 블로그 주제 찾는 개꿀 쉬운 방법

2023. 3. 9. 01:13돈맥과 부동산

반응형

많은 블로거들이 매일매일 어떤 주제로 1일1포스팅을 할지 머리를 쥐어쩌고 있으라라 본다.

이 포스팅은 그들을 위한 포스팅이다.

 

일단 판다랭크라는 사이트에 접속한다. 

아래 링크를 남겨둔다.

 

판다랭크

No.1 데이터 분석 플랫폼

pandarank.net

 

셀러/콘텐츠 모드에서 콘텐츠를 누르면 콘텐츠 분석이라는 메뉴가 있다. 

거기서 일단 한 번 써보고 싶은 주제어를 한 번 넣어봐라. 

요즘 흥미가 동하는 키워드일수도 있고, 뉴스에서 봤다거나, 유튜브에서 본 주제일 수 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사람들이 이 주제에 대해 알아야만 하는 강렬한 동기가 있으면 좋다.

공포에 기인한 것이면 베스트다. 그 다음이 내 인생일 개선시켜 주는 정보이다.

우리 인간은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생존과 직결되는 원시의 기제가 있기 때문에,

혹시나 내가 이 정보를 모르고 그냥 흘릴 경우 미래의 언젠가 위험에 직면할 수 있다는 공포,

즉 원시의 기제가 있다.

그래서 사람들이 본인의 인생에 영향이 올 수 있겠다 싶은 정보는 클릭을 하게끔 되어 있다.

 

나는 요즘 저출산 키워드가 관심이 많기 때문에 한 번 검색해 보았다.

 

저출산 키워드는 최근 2월초부터 검색량이 폭등함을 알 수 있다. 

2022년 합계출산율 통계가 0.78로 나온 이후에 국민적인 패닉에 빠졌기 때문인데,

하도 뉴스에서 떠둘어대서 모르는 이가 없다. 

저출산 키워드는 1년 내내 어느정도 검색이 꾸준한 편으로 보이고 최근 크게 이슈가

되었기 때문에 포스팅을 하기에 적합해 보인다.

바로 아래를 보면 여러 플랫폼과 커뮤니티, 블로그에 올라온 글들 중

조회수 상위 컨텐츠가 정렬되어 보인다.

 

 

일단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저출산 키워드의 상위 컨텐츠는 유튜브가 장악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상황에서 유튜브에 저출산 컨텐츠를 만들어 올리는게 낫다고 보는가?

아니면 오히려 이를 피해 다른 플랫폼에 저출산 컨텐츠를 만들어 올리는게 낫다고 보는가?

역발상이 더 먹힐까? ㅋㅋㅋ

아니다. 정직하게 가자. 시청자가 모여있는 곳이 유튜브이니 그곳에 하는게 그래도 효율적으로 본다.

 


이제 조회수 상위의 제목을 차분히 들여다보자.

국민연금 고갈, 인구소멸, 저출산 대책, 폭망한 미래


즉, 사람들은 저출산으로 인하여 내가 노인이 되었을 때 국민연금은 잘 탈수나 있을까 걱정.

인구소멸이 되면 그로 인해 나라가 망하는건 아닐까.

저출산을 극복하는 대책은 무엇일까.

바로 이런 것에 관심이 있는 것이 엿보인다.


그렇다면 이제 내가 쓸 블로그 포스팅 제목이 나왔다.

"인구소멸 한국, 내 국민연금 고갈 5초전. 당하지 않을 방법 있다."

오른쪽 정렬버튼을 눌러 유튜브 외 플랫폼들의 제목도 보면 더 좋다.

조회수가 높은 컨텐츠를 눌러보고 내가 포스팅 할 내용에 대한 참고자료를 알 수 있으니 더더욱 좋다.

이제 떡상하는 블로그 쉽게 써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