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1주택자가 아파텔을 사야하는 이유 5가지

2021. 1. 26. 01:09돈맥과 부동산

반응형



※출처: https://m.cafe.naver.com/jaegebal/2511095

안녕하세요.

최근 공급 부족과 규제, 그리고 저금리 및 유동성 증가에 따라 매도자 우위 시장이 지속되고 있고

아파텔 매수와 관련하여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든 리플과 쪽지에 일일이 답변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가능한 주말에 몰아서 연락드리고 있으며 긴급한 내용은 쪽지를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이슈로 인해 늘어난 유동성과 저금리 기조는 가파른 인플레이션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연방 준비위원회의 파웰 의장이 향후 2%까지의 미국 내 인플레이션은 용인하겠다고 공언할만큼

물가상승은 시대적인 흐름으로 받아들이셔야 합니다. 물론 인플레이션 이후에 디플레이션도 다가오기 마련입니다만

아직 오지도 않은 디플레 때문에 이어질 호기를 놓치는건 너무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1주택자 분들 역시 최근 주택가격 급등을 보고 마음이 편하실리 없을텐데요.

내 집이 올라도 결국 팔고나서 갈 곳이 없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1주택자분들이 추가로 아파텔(주거형 오피스텔)을 매수해야 하는 이유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무주택자나 신혼부부 분들이 아파텔을 매수하고도 원금상환 부담없이 이자만 내면서 특공이나 청약에 계속 도전할수 있어서

유리했다면 1주택자 분들은 아파텔을 매수하셔야 세금이나 대출 가능성에서 훨씬 이점이 많습니다.

아래 5가지 이유를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고라파덕90이 강조하는 1주택자가 아파텔을 매수해야하는 이유>

1. 아파텔을 추가로 매수해야 취득세가 4.6%로 저렴함 (아파트는 2채 매수시 8%, 3채 매수시 12%)

→ 아파텔은 몇 채를 더 사더라도 4.6%로 취득세 고정

2. 1주택자가 주택담보대출이 있을 경우, 아파텔만 주담대 70%가능, 아파트는 주담대 불가하여 현금으로 매수해야함

→ 단, DSR을 감안해야 하므로 보험사 대출(삼성생명/삼성화재등)을 이용할 것, 메이저 업체이므로 신용도 하락 없음

대출액으로 2차, 3차 투자도 가능 (무제한 전매가능한 아파텔 분양권등)

3. 원금 상환부담 없음 (아파트는 매수시, 매달 이자와 원금을 같이 갚아야 해서 추가투자에 대한 부담이 높음)

4. 자금조달 계획서 미제출 (조정지역/투기과열지구에 관계없이 오피스텔은 제출의무 없음, 아파트/빌라는 내야함)

5. 임대사업자 신청가능 (아파트는 불가, 10년 유지시 다주택자 양도세 비과세 가능)

※ 참조자료

<고라파덕90이 추천하는 성공하는 오피스텔의 8가지 조건>

1. 역세권 (8분이내, 서울이나 서울근접 지하철)

2. 신축 (5년이내)

3. 브랜드 (힐스테이트/e편한세상/푸르지오등)

4. 대단지 (500세대이상, 관리비가 내려가고 커뮤니티가 들어옴)

5. 교통호재 (기존 지하철외에 추가로 1개 이상의 지하철이 들어올 예정인 곳)

6. 2룸이상 (1룸/1.5룸은 아파트 대체 불가)

7. 인근 아파트대비 강점 (인근 아파트에 대체 평수가 없는경우, 초품아, 몰세권, 교통호재에 더 가까운지 여부등)

8. 소유자 중심 관리단 구성 (삼송/킨텍스/위례/광교등 분양가대비 2배이상 오른 아파텔은 모두 강력한 관리단이 존재)

※ 8번 조건을 추가했습니다. 의견 주신 붗아아빠님 대단히 감사합니다.

간혹 제가 아파텔 관련 글을 쓰면 부정적으로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피스텔은 사는거 아니다, 망한다, 아파트 사라등등 매번 같은 글을 쓰십니다.

그냥 예전에 들었던 부동산 전문가들의 말을 앵무새처럼 전달만 하십니다.

세상은 바뀌고 있고 주거트렌드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불과 몇년전, 제가 킨텍스 아파텔을 4억 주고 샀을때 인근 구축 아파트들은 모두 3억대였습니다.

모두들 절더러 미쳤다고 했습니다. 투자는 그렇게 하는거 아니라고 훈수 두시는 분들 많았습니다.

지금은 어떤가요? 그 아파텔은 실거래가 9억에 이르렀고 인근 아파트는 기껏해야 5~6억 수준입니다.

게다가 저는 당시 투자금이 1억밖에 없었습니다. 그돈으로 아파트를 살수도 없었을 뿐더러

어떻게 샀다 한들 매달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느라 버티지 못하고 조금 오르자마자 바로 팔았을겁니다.

이제 막 살림을 시작하는 신혼부부 분들이 당장 아파트를 매수할만한 자금이 있을리 만무합니다.

또한 1주택자 분들이 추가로 주택담보대출을 받는것도 어렵고 현금을 마련하기는 더더욱 어렵습니다.

그래서 쉽게 그냥 아파트 사라고 얘기하는것 보다 인사이트만 있다면 아파텔에도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무쪼록 이 글이 이 땅의 새로 시작하는 투자자분들께 희망이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