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주식은 먹을게 없다. 답은 코인.

2021. 2. 22. 02:10주식코인 트래커

반응형

안녕하세요. 머니트래커입니다.

개미들의 자금동향이 코인으로 몰려가는게 확연하게 관찰되고 있습니다.

 

주식과 코인 모두를 직접 투자하고 있는 저로서도 이런 분위기를 현장에서 느끼고 있구요.

금융권의 은행계좌 가입건수도 폭증을 하였는데 암호화폐 거래소와 연계되는 농협과 신한은행, k뱅크의 상승이

압도적이고 나머지 은행은 오히려 신규계좌 가입이 줄었다고 합니다.

 

코스피가 3200정도에 도달하면 기관의 매물이 폭증하고, 외인들의 매수세가 약화되며,

단기박스피를 예상한 개미들이 던지는 장세가 수 주째  계속되는 지리한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돈이 될 것 같은 곳에 돈이 몰리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이번 비트코인 상승기 1400만원 지점부터 저 역시 계속 매입을 해 오고 있고, 200% 수준의 수익이 나고 있죠.

 

JP모건에서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오래가지 않아 꺽일 것이다라는 리포트를 냈습니다.

미국의 테슬라를 위시한 몇몇 테크기업들이 비트코인을 시장거래에 사용하겠다고 밝혔지만, 더 이상의 기업참여는 어렵다는 것이 그 근거입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이미 주식과 채권 시장으로 양분된 금융판이 암호화폐를 포함하여 삼분되고 있는데

엄연한 현실이거든요.

 

투기성 높은 자산임은 틀림이 없지만,

미국이 코로나로 인한 유동성 공급을 멈추지 않는 이상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멈추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폭락오면 떨어지는거 아니냐구요?

네 맞습니다. 하지만, 알아두세요.

그 때는 비트코인만 폭락하지 않습니다. 주식도, 과열된 부동산도 모두 하락기가 오게 되어 있죠.

오히려 비트코인이 과도하게 올라줘야 주식과 부동산으로 들어갈 버블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금융위기가 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과거 제가 포스팅한 '비트코인은 초대형 거품제거기' 라는 포스팅입니다.

 

money-tracker.tistory.com/38?category=799733

 

세계 경제위기 국면. 비트코인의 향방은?

이전글로 코스피가 금요일의 상승분을 반납할 것이라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운이 좋은 것인지 대충 맞췄군요. https://money-tracker.tistory.com/37 오늘은 유가와 코스피의 상관관계는 짤막하게 한줄

money-tracker.tistory.com

 

반응형